뉴스 > 일반

조계사, 동국대일산병원 발전기금 1억 원 기부

밀교신문   
입력 : 2019-02-13 
+ -

스님·신도 건강검진 협약도


동대병원, 조계사 mou.JPG

동국대일산병원은 213일 오전 조계종 조계사(주지 지현 스님)로부터 병원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받고, 조계사 스님과 신도들에게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건강검진 협약도 체결했다.

 

이날 조계사 주지 지현 스님은 동국대병원 발전은 불교의료복지 수준을 높이고, 포교 활성화를 위해서도 매우 필요하다조계사 기부가 다른 사찰로도 이어져 동국대병원이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종교계 최고의 병원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성민 일산병원장 개원 14년을 맞는 동국대 일산병원은 스님과 불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국대의료원 한명우 대외협력관은 불교의 자존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독교와 천주교에 버금가는 불교병원이 반드시 필요하다스님과 불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병원과 조계사와의 건강검진 협약을 통해 스님들만을 위한 특화된 승가케어 검진프로그램혜택 및 신도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된다.

 

동국대일산병원은 지난해 4월 건강증진센터를 새롭게 확장 개소하고 검진프로그램 구성 강화 및 다양한 의료 서비스 지원을 통해 승가 및 신도들의 건강파트너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173월 조계종 승려복지회, 전국비구니회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님들이 안정된 수행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단의 승려복지제도 발전 사업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문의 031-961-5753

 

이재우 기자 san108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