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학술

‘선지식의 생애’ 조명 학술대회 열린다

밀교신문   
입력 : 2022-05-20 
+ -

중앙승가대 승가학연구원


포스터최종.jpg


중앙승가대 승가학연구원(원장 지은 스님)이 최근 입적한 스님들 중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롤모델이 될 수 있는 큰스님들의 생애를 조명하고 이 시대의 수행자상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승가학연구원은 5월 27일 중앙승가대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우리 시대 선지식들의 생애를 통해 본 수행자상’을 주제로 최근 열반에 든 월주, 고산, 오현, 고우, 광우, 혜해 스님을 조명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에서는 △태공 월주의 생애와 보살행(행복문화연구소장 원빈 스님) △광우 명사의 수행과 비구니 승가(운문사 승가대학 교수 원법 스님) △고산 대종사의 생애와 전법교화(행불선원장 월호 스님) △설악무산의 수행과 문학의 혼융에 대한 연구(동국대 객원교수 공일 스님) △고우 대선사의 생애와 선사상(중앙승가대 교수 금강 스님) △보주당 혜해 스님의 선사상(조계종 교육아사리 유정 스님) 등의 논문이 발표된다. 

 

승가학연구원은 “큰스님들의 삶을 조명하는 것은 불교계만의 일은 아니다. 특히 이번에 조명하는 큰스님들은 출가자들이 뿐만 아니라 비종교인에게도 귀감이 될 만한 분들”이라며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우리 불교계는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의 롤모델을 찾아가는 작업이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