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

‘2024 부산국제불교박람회’ 열린다

밀교신문   
입력 : 2024-07-15 
+ -

8월 8일~11일, 부산 벡스코 등


부산국제불교박람회 포스터.jpg

BBS불교방송과 불교신문이 주최하고 조계종과 부산광역시, (사)부산광역시불교연합회가 후원하는 ‘2024 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개최된다. 

 

2024 부산국제불교박람회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을 비롯해 부산시 전역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국내 불교 인프라 최대 집중 지역인 부산광역시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K-명상의 중심도시’에서 MZ세대와 기성세대가 종교에 관계없이 함께 호흡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 ‘힙’한 불교의 이미지를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 

 

180개의 부스가 운영될 이번 박람회에서는 명상의 진입장벽을 낮출 체험존과 전통불교문화산업 관련 업체와 상품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명상 문화전 밎 공예전, 부산·경남 지역 불교미술과 전통문화 관련 단체 작품을 전시하는 명상 예술전, 그리고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8월 8일 개막식 당일에는 뉴진 스님(개그맨 윤성호)의 EDM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홍법사와 (사)한국싱잉볼협회가 주관하는 싱잉볼(붓다볼) 체험, 한마음선원의 ‘지혜로운 나를 만나는 팔찌 만들기 체험’, 범어사 방장 정여 대종사를 필두로 한 스님들의 ‘법문 릴레이’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또 8월 10일 박람회 메인무대에서는 BBS 인기 진행자이자 만공회 자문위원장인 자용 스님과 BBS 라디오 ‘음악산책’ 진행자 영산 스님의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2024 부산국제불교박람회는 사전등록을 통해 쉽게 입장할 수 있으며 ‘부산불교방송 홈페이지’와 ‘부산국제불교박람회 홈페이지’, ‘불교신문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