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위덕대 창업보육센터, 청년창업자 모집

밀교신문   
입력 : 2024-04-04 
+ -

1팀 당 1,200만 원 지원

위덕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양진호)430일까지 2024년도 청년창업자를 모집한다.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좋은 아이템과 기술력을 갖고 있는 청년들이 창업·창직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돕는 경북형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8명을 모집하는 사업은 경주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에서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1년 이내인 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되면 1팀 당 총 1,200만 원의 창업지원비를 지원받는다.

 

창업지원비는 상품화제작과 정보활동, 교통비, 시장개척 홍보비, 수용비, 기자재구입 등으로 쓸수 있다. 그리고 선정된 팀은 창업지원실과 창업교육실, 공동장비실, 시제품촬영실 등 창업공간도 제공된다.

 

청년창업지원사업 모집 분야는 창업기술창업 부문(기계, 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공, 섬유, 생명, 식품, 환경, 신재생에너지 등) 지식창업 부문(지식콘텐츠, 마케팅홍보, 전문컨설팅, 디자인, 번역, 웹디자인, 프리랜서, 통신업, 문화서비스업, 통신판매업, 아이디어 창업 등) 6차산업창업 부문(농업과 연계된 가공 및 서비스업) 일반창업 부문(부가가치가 높은 소상공인창업, 지역본사 프랜차이즈 창업 등)이다.

 

신청 기간은 430일까지이며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양진호 창업보육센터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청년창업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경주시와 위덕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돕겠다면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재우 기자 san108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