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단뉴스

“교구발전과 신교도 화합하길 서원”

밀교신문   
입력 : 2019-02-01 
+ -

진각종 각 교구, 신년하례식 봉행

 

2면 신년하례식 -대구.JPG
대구교구 신년하례식

 

진각종 각 교구청이 기해년 새해를 맞아 신년하례식을 봉행하고 종단과 교구의 발전을 서원했다.

대구교구(교구청장 정효 정사)는 1월 15일 희락심인당에서 진기 73년 대구교구 신년하례식을 봉행했다. 이날 하례식은 대구교구 스승들이 비롯해 교구 금강회 임원, 금강복지회, 금강합창단, 금강산학회, 비야청년단, 심인중고 교직원, 복지재단 산하시설장 등이 동참한 가운데 △개회예참 △상호인사 △신행단체 대표인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대구교구청장 정효 정사는 강도발원을 통해 “오늘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이 항상 건강하고 지혜 밝아 올 한해 뜻하는바 모두 성취하시길 서원한다”며 “대구교구 각 심인당 교화 활성화되고, 심인중·고등학교 이전 사업이 원만히 성취되어 학생들이 모두 지혜 밝고 상급학교 진학하는데 좋은 결과 있기를 서원한다”고 했다.

부산교구(교구청장 진광 정사)는 15일 범석심인당에서 신년하례식을 봉행했다. 이날 하례식에는 부산교구 스승들과 금강회 임원, 진각산악회, 복지재단 산하시설장 등 100여명이 동참했다. 이날 부산교구청장 진광 정사는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들의 서원 정진으로 부산교구청과 범석심인당이 올해 개축불사를 봉행하게 됐다”면서 “지금까지도 너무 잘 해주셨지만, 올해도 각자의 심인당에서 한층 더 열심히 교구발전을 위해 수행정진 해달라”고 당부했다.
부산교구 금강회장으로 취임한 인덕륜 보살은 “금강회 임원 개편을 시작으로 부산교구 발전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전교구(교구청장 원명 정사)도 15일 신덕심인당에서 대전교구 스승들을 비롯해 금강회와 청년회, 복지재단 산하시설장 등이 동참한 가운데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대전교구청장 원명 정사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진언행자 가정마다 복된 인연 지으시길 서원한다”며 “올해는 신교도가 직접 움직이는 대전교구가 되어서, 교구가 더욱 발전하고 화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라교구(교구청장 원암 정사)는 19일 영광심인당에서 ‘진기 73년 기해년 신년하례식’을 봉행했다.
이날 하례식에서 교구청장 원암 정사는 “진기 73년이 황금돼지의 해인만큼 모두가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인연과 공덕 짓기를 서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동참한 교구 스승들과 진언행자들은 스승과 신교도가 하나되어 앞으로도 전라교구와 종단이 발전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는 불제자가 되기를 다짐했다.

경주교구(교구청장 원주 정사)는 14일 홍원심인당에서 신년하례식을 봉행했다. 이날 신년하례식에서는 교구 금강회의 추천을 받아 우수활동 신교도로 선정된 아축심인당 기신인, 황경심인당 복락해 보살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포항교구(교구청장 능원 정사)는 15일 보정심인당에서 신년하례식을 봉행하고 새해인사와 함께 신교도의 화합과 교구 발전을 서원했다.
 
부산 신년하례.jpg
부산교구 신년하례식

 

대전교구 신년하례.jpg
대전교구 신년하례식

 

2면 신년하례식 (3).jpg
경주교구 신년하례식

 

포항 신년하례 (1).JPG
포항교구 신년하례식

 

 

전라교구 신년하례.jpg
전라교구 신년하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