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

명상지도자협회, 제5차 한국명상지도자포럼 개최

밀교신문   
입력 : 2024-07-16  | 수정 : 2024-07-16
+ -

명상전문지도사 활동회원제 시행

(사)한국명상지도자협회(이사장 혜거 스님)는 7월 20일 오후 1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제5차 한국명상지도자포럼을 개최한다. 

 

‘명상의 대중화 어떻게 할 것인가?’란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자비선사(주지 지운 스님)와 봉인사(주지 적경 스님), 동사섭(회주 용타 스님)과 행복수업 협동조합에서 명상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발표 공유하여 명상 대중화의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선명상 대중화의 원력을 펼치고 있는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을 초청 ‘선명상 대중화 방안’에 대한 법문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한국명상지도자협회는 이와함께 명상전문지도사 양성과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명상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명상전문지도사 활동회원제’를 시행한다. 

 

명상전문지도사 활동회원이란 본회의 명상전문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에서 명상지도 활동을 하거나 하고자 할 경우 소정의 월 회비를 내며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식 정보 및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회원이다. 

 

활동회원의 경우 △정기 포럼 및 워크샵 참가비 무료 △명상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참가 시 참가비 할인 혜택 △자체 인재풀을 구축하여 기관·기업·단체에서 명상 지도자 요청시 우선 선발 추천 △명상 활동 정보와 소식의 실시간 공유 △소속이 아닌 명상단체 명상 프로그램 참여시 회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