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와 한국의 다양한 모습과 아름다움이 표현된 불교 예술 콘텐츠 발굴을 위한 제6회 불교 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전이 개최된다.
조계종 사업지주회사 (주)도반HC의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불교와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불교문화와 한국의 다양한 모습과 불교의 정서를 반영한 사진·미술 작품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주)도반HC는 “불교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되, 사계절의 흐름이 느껴지도록 구성하거나 하나의 주제를 정해 12컷(점)으로 완성도 있게 구성해 달라”며 “캘리그래피, 일러스트, 판화, 수묵화, 어반스케치 등 다양한 창작 방식의 작품도 응모 가능하다”고 밝혔다.
응모 기간은 2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며, 구글폼을 통해 응모(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하면 된다. 단 18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대상 1명(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0만 원, 금상 1명(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 원, 은상 최대 2명(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 원, 동상 최대 2명(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 원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4월 10일 개별통보와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시상식은 4월 16일이다.
출품 규격과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주)도반HC 홈페이지와 승소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