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관스님과 함께하는 사찰음식 원데이클래스’ 개최

밀교신문   
입력 : 2025-10-16 
+ -

(재)속초문화관광재단, 10월 25일


우관 스님.jpg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1025일 오후 3시 속초해수욕장 에어돔 행사장에서 우관스님과 함께하는 사찰음식 원데이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불교의 수행문화와 음식문화를 접목한 체험형 문화행사로, 속초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사찰음식의 깊은 철학과 건강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사찰음식 전문가 우관 스님은 속초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속초형 사찰음식시연과 음식 시식 및 명상 체험, 질의응답(Q&A) 등이 진행된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50명이며,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속초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찰음식 클래스는 단순한 요리 체험을 넘어, 음식 속에 담긴 수행의 의미와 자연과의 조화 정신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속초의 자연·음식·문화를 결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관광의 매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데이클래스는 ‘2025 속초 미식주간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련됐다. 속초 미식주간은 1021일부터 27일까지 속초 전역에서 열리며, ‘맛으로 잇고, 도시를 깨우다를 주제로 음식문화·관광·예술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재우 기자 san108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