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은 10월 25일 오후 3시 속초해수욕장 에어돔 행사장에서 ‘우관스님과 함께하는 사찰음식 원데이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불교의 수행문화와 음식문화를 접목한 체험형 문화행사로, 속초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사찰음식의 깊은 철학과 건강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사찰음식 전문가 우관 스님은 속초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속초형 사찰음식’ 시연과 음식 시식 및 명상 체험, 질의응답(Q&A) 등이 진행된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50명이며, (재)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속초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찰음식 클래스는 단순한 요리 체험을 넘어, 음식 속에 담긴 수행의 의미와 자연과의 조화 정신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속초의 자연·음식·문화를 결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관광의 매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데이클래스는 ‘2025 속초 미식주간’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련됐다. 속초 미식주간은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속초 전역에서 열리며, ‘맛으로 잇고, 도시를 깨우다’를 주제로 음식문화·관광·예술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재우 기자 san108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