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

대한불교진흥원, 제2회 대원청년회 워크숍 개최

밀교신문   
입력 : 2024-07-15 
+ -

7월 7~9일, 경주 황룡원


단체사진_경주 황룡원1.JPG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은 7월 7일부터 9일까지 경주 황룡원에서 ‘2024년 제2회 대원청년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 21개 대학의 대원청년 불자상·동아리상 수상자 가운데 선착순 50명이 참가했다. 

 

‘나를 찾아 떠나는 명상여행Ⅱ’를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특강 ‘나는 누구인가’(이한구 대한불교진흥원 이사장) △서구에서 부는 명상 열풍, 그게 뭔가요?-마음챙김 명상, 어떻게 하는 것인가(신진욱 동국대 불교대학원 겸임교수) △붓다의 명상을 배우다-부처님의 명상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는 것인가(부산 보디야나선원장 혜안 스님) △내 몸을 알면 내가 보인다-요가실습(전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양희연 교수) 등이 진행됐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경주 불국사를 찾아 걷기 명상 프로그램 진행과 함께 문화 해설사의 소개를 통해 불국사의 역사와 문화, 그 속에 담긴 부처님의 가르침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한불교진승원은 제9기 ‘대원청년 불자상·동아리상’ 후보를 공모하고 있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 개인에게는 300만 원, 초등 불교동아리 50만 원, 중·고·대학 불교동아리 150만 원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7월 26일까지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

 

단체사진_불국사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