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교신문

종암경찰서 경승실장에 원상 정사 위촉

입력 : 2026-01-29  | 수정 : 2026-01-29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s://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40042
작성 : 밀교신문

진각종 통리원 총무부장 원상 정사(서울 탑주심인당 주교)가 서울종암경찰서 경승실장으로 위촉됐다.

 

서울종암경찰서(서장 류경숙)는 1월 27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경승실장에 원상 정사, 경승에 기획실 미디어국장 범강(명선심인당 주교) 정사를 각각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위촉장은 류경숙 서장을 대신해 최종철 경무과장이 수여했으며, 진각종에서는 범강 정사가 대표로 참석해 위촉장을 수령했다.

 

이 자리에서 최종철 경무과장은 “경승 위원분들이 경찰 직원들 마음에 등불이 되어 주시는 소중한 책무를 맡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는 직원들을 따뜻하게 인도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범강 정사는 “공익을 위해 일하는 분들은 시민들의 피와 땀이 담긴 세금으로 소임을 다하는 만큼, 그 무게를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면서 “매일 똑같은 태양이 떠오르지만 내 생각이 어디에 머물러 있는지 늘 살피며, 내 뒤에는 항상 지켜보는 이들이 있다는 마음으로 정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종암경찰서 경승실은 경승실장 원상 정사, 경승 원영 정사(포교부장), 도원 정사(사서국장), 일연 정사(포교국장), 범강 정사(미디어국장) 등이 매월 1회(셋째 주 수요일) 정기법회를 봉행하고 있다. 

또한 SNS개설과 법우회 활동 지원(불적답사, 신년회, 송년회 등), 종단 초청 행사 등을 통해 교류와 포교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