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마니반메훔 진언수행은 나를 지탱하는 뿌리”
입력 :
2025-10-01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s://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9633작성 : 밀교신문
서울 행원심인당(주교 능원 정사)은 9월 28일 진각인 재능보시 시즌2 제7강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문장홍 회계감사 전문가를 초청해 ‘기업을 투명하고 건강하게 지키는 IT 감사와 통제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문장홍 씨는 “불법의 가르침처럼 청정하고 바른 삶을 지켜내는 길이 기업과 조직뿐 아니라 우리의 일상 속에서도 적용될 수 있다”며 “일상에서 원칙을 배제하는 순간 위험은 우리에게 다가온다. 위험을 더 잘 알아채기 위해 노력하고,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통제와 감사 활동을 떠올려 보다 건강한 일상으로 행복하길 서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 ‘옴마니반메훔’ 진언수행을 생활 속에서 잊지 말라는 가르침은 나를 지탱하는 뿌리였다”며 “부모님께서 전해 주신 △직접 하지 않으면 내 것이 될 수 없다 △어렵고 힘들 때엔 공부를 해야한다 △실수는 인정하고 밥부터 챙겨 먹어라 △남 탓은 하지 말고 스스로를 돌아보라고 하신 말씀을 항상 새기고 있다”고 전해 참석자들에게 큰 울림을 전했다.
문장홍 회계사는 행원심인당의 안살림을 불심과 원력으로 지켜오고 있는 불성원 보살의 자녀로, 대를 이어 함께 수행을 이어가고 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