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생명존중 걷기명상 & 플로깅 성료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s://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9571작성 : 밀교신문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이하 생명나눔)는 9월 13일 동국대 만해광장에서 ‘제16회 생명존중 걷기명상 & 플로깅’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스님, 불암사 주지 법정 스님, 박희도 대불총 회장, 김병주 국회의원, 나경원 국회의원, 이헌승 국회의원, 이영주 예비역불자연합회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동국대 만해광장을 출발해 남산 북측순환로까지 약 4km 코스로 걸으며 남산 숲길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어 만해광장에서는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양말 목 키링, 타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장기기증 희망등록 홍보, 장기기증 OX 퀴즈, 자살예방 퀴즈를 통해 생명의 가치를 전했다.
이날 생명나눔 이사장 일면 스님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여러분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생명을 살리는 희망을 잇는 귀한 인연이 될 것”이라며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생명존중 문화가 더욱 성숙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헌승 국회 정각회장은 “생명 존중은 우리 사회가 가장 우선해야 할 가치로, 오늘 걷기명상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플로깅은 환경을 존중하는 작은 실천으로 이어진다”면서 “국회에서 이러한 가치가 제도적으로 뒷받침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에 앞서 문컬렉션(대표 문건호)의 티셔츠 기부 및 전달식이 진행됐다. 문컬렉션은 생명나눔실천본부 측에 티셔츠 2,000장을 전달하며 나눔의 뜻을 전했다.
이재우 기자 san108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