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교신문

위덕대, ‘표준현장실습협의체’ 발족

입력 : 2025-07-01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s://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9320
작성 : 밀교신문


발족식 사진.jpg

 

위덕대 RISE사업단 산하 ULB+센터(센터장 김수향)와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김형준)625‘ULB+ 표준현장실습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족식은 위덕대가 운영 중인 표준현장실습학기제의 취지와 목적을 공유하고, ULB+융합전공을 포함한 현장 중심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참여 산업체와 대학 주요 보직자, 현장실습지원센터 및 ULB+센터 관계자, 지역 돌봄 산업체 실습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박진기 RISE사업단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발족식은 대학과 실습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현장 중심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함께 기여하는 뜻 깊은 자리라고 전했다.

 

김수향 ULB+센터장은 “ULB+융합전공은 돌봄과 휴먼서비스 분야에 첨단기술을 접목한 교육과정으로, 통합돌봄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습기관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이번 협의체 발족을 계기로 더욱 폭넓은 산학연계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덕대는 향후 다양한 분야의 실습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며,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통한 현장 적응력 향상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재우 기자 san108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