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교신문

조계종사회복지재단, 문정노인종합복지관 개관

입력 : 2025-06-30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s://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9312
작성 : 밀교신문


문정노인종합복지관 전경.jpg


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묘장 스님·이하 재단)은 6월 25일 문정노인종합복지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재단 대표이사 묘장 스님, 운영지원사찰인 봉국사 주지 혜원 스님, 서강석 송파구청장, 시·구 의원, 유관 기관장과 지역 어르신들이 동참했다. 

 

재단 대표이사 묘장 스님은 “우리 재단은 특히 전국적으로 20개의 노인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평균 A등급을 받을 정도로 우수한 운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송파구, 서울시와 함께 더 나은 노인복지를 실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오늘 새롭게 문을 연 문정노인복지관은 인근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와 소통, 즐겁고 행복한 삶을 위한 공간이 되길 바라며 복지관 발전을 위해 구청에서도 많은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크 커팅식.JPG

 

송파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문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순호)은 송파구에서 29년 만에 신설된 노인복지관으로 임시 개관일인 6월 2일부터 39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면적 약 3,257.43m²로 지하 1층부터 옥상까지 6층 규모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