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참 스승이 될 수 있기를”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s://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8065작성 : 밀교신문
진각종유치원연합회(회장 임미숙·경전유치원 원장)는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총인원 일대에서 진기 78(2024)년 종립유치원 교사연수를 개최했다.
탑주유치원 주최로 열린 이번 교사 연수에는 탑주(대표 도진 정사)·장엄(대표 인공 정사)·경전(대표 법정 정사)·중방(대표 원암 정사)·최정(대표 지명 정사)·진천(대표 상명 정사)·정지(대표 정일 정사)·관행(대표 범강 정사)유치원 등 8개 유치원 원장과 교사 80여 명이 동참했다.
26일 오후 7시 진각문화전승원 강당에서 열린 발단불사에서 통리원장 도진 정사는 축사를 통해 “진각종립 8개 유치원은 원장님을 비롯한 교사 여러분들께서 각자의 자리에서 너무나 잘해주셔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종립 유치원 교사로서 진각종 총인원 방문을 환영하며, 짧은 일정이지만 종립유치원이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경전유치원 보리혜(임미숙) 원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연수는 자기반성과 자기비판으로 참회와 실천이 목적인 불교재단의 교사로서 사명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즐겁게 하는 ‘놀이’가 되고, ‘보람’이 되고, ‘수행’이 되고, ‘불공’이 되어서 행복한 힐링이 되는 연수가 되길 서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연수 참가자들은 강도발원에서 “연수 참가자 일동은 건강한 몸과 편안한 마음으로 연수에 임하여 본심을 찾고 자비심과 지혜를 키워나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서원하며, 세계의 주인공이 될 어린이들의 참 스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종립유치원 교사연수는 26일 △만남(세빛둥둥섬) △예술적 감각키우기(예술의 전당 ‘뭉크전’) △서울탐방(북촌·인사동) △발단불사 △레크리에이션 △진각문화전승원 및 탑주유치원 둘러보기에 이어 27일 △계명정진 △진각종에 대한 이해(통리원장 도진 정사) △초청특강-학부모와 함께하는 현명한 꿀팁 △해단불사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