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교신문

통리원장 도진 정사, WFBY 회장 예방 받아

입력 : 2022-07-07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35243
작성 : 밀교신문


CJ5A3322.JPG


코로나로 멈췄던 세계불교도우의회(이하 WFB) 총회가 10월로 예정된 가운데 산하 국제 청소년 포교 기구인 세계불교도청년우의회(이하 WFBY) 하쿠가 무라야마(Hakuga Murayama) 회장이 진각종을 찾아 총회에 참석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통리원장 도진 정사는 7월 6일 오후 3시 진각문화전승원 4층 통리원장실에서 WFBY회장 하쿠가 무라야마 스님, WFB 사무부총장 소지 료쇼(Shoji Ryosho) 스님, 원불교 태국 교장 최수진 교무(WFBY 한국대표)의 예방을 받고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무라야마 회장은 “지난 2016년 진각종에서 주최한 WFB총회 참석차 진각문화전승원을 방문한 적 있다. 다시 이렇게 찾아뵙게 되어서 영광이고, 환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그동안 코로나로 열리지 못했던 WFB총회가 ‘위기의 시대의 불교’를 주제로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방콕에서 열린다. 진각종 통리원장 도진 정사님과 비로자나청소년협회장 법공 정사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서 꼭 참석해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도진 정사는 “종단의 일정들이 있지만, 가능한 참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청소년·청년의 포교와 교화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또 그만큼 힘든 것도 사실이다. 이를 위해 앞장 서 주시는 WFBY를 응원하며, 앞으로 좋은 인연을 이어갈 수 있기를 서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통리원 총무부장 신혜 정사, 포교부장 겸 비로자나청소년협회장 법공 정사가 배석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

 

CJ5A3344.JPG

 

CJ5A334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