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교신문

조계종, 대한민국 불교미술대전 기획전 개막

입력 : 2018-10-17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29925
작성 : 밀교신문

조계종 총무원은 대한민국 불교미술대전 기획전 자비 그리고 평화를 개최한다.

 

전시개막은 1024일 오후 3시 서울 인사동 아라아트센터 1층에서 개최되며, 전시는 116일까지 진행된다..

 

격년제로 열리는 대한민국 불교미술대전은 불교미술대전 출신 작가의 육성 뿐 만아니라 불교미술계 진흥 방법까지도 모색하고 있다.

 

올해 기획전은 총 17명의 작가 작품 24점이 전시된다. 출품작가는 조각에 고경호, 고석산, 류종상, 이상용(조각, 회화 중복), 이재윤, 임형철로 6명과, 회화에 일오 스님, 김경미(회화, 공예 중복), 김성희, 김정현, 양선희, 서윤희, 신주호, 이상용, 이정교 등 9, 공예에는 장채원, 김경미 등 2명이 참여했다.

 

전통불교작품들과 현대불교작품들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문 도슨트를 통해 자세한 전시작품 관람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전문 도슨트 관람은 현장에서 예약 할 수 있다.

 

문화부는 인류의 큰 스승이신 부처님의 가르침을 예술적으로 승화한 작품들을 통해 자비와 평화를 전하려 한다면서 자비 그리고 평화를 주제로 전통의 미와 더불어 변화의 흐름에 발맞추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불교미술이 폭 넓게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문의 02-2011-1770

 

이재우 기자 san108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