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교신문

이병욱 강사, 원효학술상 우수상 수상

입력 : 2017-05-17  | 수정 : 2017-05-17

뉴스 원문 정보
원문 : http://milgyonews.net/news/detail.php?wr_id=25332
작성 : 편집부

8회 원효학술상 수상자에 이병욱 고려대 강사(비전임 부문 우수상)와 김태수 서울대 박사과정(학생 부문 은상), 중앙승가대 박사과정 정헌 스님(학생 부문 동상)이 각각 선정됐다.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김규칠) 원효학술상운영위원회는 512일 심사위를 열고 제8회 원효학술상 수상자를 이 같이 결정했다. 올해는 교수 부문 수상자는 없다.

이병욱 고려대 강사는 불교사상에 내포된 사회사상을 조명한 저서 <불교사회사상의 이해>로 비전임 교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 부문에서는 김태수 서울대 박사과정이 영어 논문 용수 사구 논리에 대한 로빈슨식 해석의 타당성:귀류논법과 헤겔 변증법의 대비를 중심으로를 통해 은상을, 중앙승가대 박사과정 정헌 스님이 논문 염불선 연구-청화의 염불선을 중심으로로 동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효학술상 시상식은 518일 오후 3시 서울 마포 다보빌딩 3층 법당에서 열리며, 비전임 교수 부문 우수상 수상자에게 400만 원, 학생 부문 은상 수상자에게 250만 원, 동상수상자에게 200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각각 수여한다.

한편, 원효학술상은 ()대한불교진흥원에서 시상하는 불교철학 관련 학술상으로, 불교사상의 현대적 조명과 한국철학의 세계화를 주도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제정됐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