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

제2기 참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밀교신문   
입력 : 2019-03-27 
+ -

한국참선지도자협회

한국참선지도자협회(협회장 각산 스님)가 명상하는 법의 실참 세계를 선보이는 제2기 참선 아카데미 대강좌를 개강한다.
제2기 참선아카데미 대강좌는 4월 12일부터 7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일반인반과 4월 13일부터 7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직장인반으로 나눠 매주 금, 토요일 서울 참불선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강좌에는 백담사 유나 영진 스님의 ‘간화선이란 무엇인가?’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간화선 대종사 ‘혜국 스님 특별법문’, 세계명상수행승 각산 스님의 ‘참선의 이론과 실제’, 내소사 고승 일오 스님의 ‘한국의 대선사 도를 말하다’, 전국선원수좌회 대표 의정 스님의 ‘간화선 세상을 꿰뚫다’, 봉암사 한주 정과 스님의 ‘너의 마지막 숨까지 수행하라’ 등의 강의로 수행을 통해 참선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미황사 주지 금강 스님은 ‘참사람 수행법’을, 국제 영화제 3관왕을 거머쥔 비구니 감독 대해 스님은 ‘영화로 만나는 선수행’을, 불교심리치료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전현수 원장은 ‘정신건강 전문의가 바라본 초기불교 수행’에 대해, 중앙일보 백성호 기자는 ‘일상에서 깨달음 실천하기’를 각각 강의한다.

한국참선지도자협회는 “이번 대강좌를 통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참선지도사와 부처님의 법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명실상부하고 실제적인 참선마스터 전문 명상지도자를 길러내고자 한다”고 전했다.
모집인원은 일반인반과 직장인반 각각 150명씩 총 300명(선착순 마감)이며, 수강료는 28만 원이다. 문의 02-451-0203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