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

로터스희망미용센터 제9기 졸업식 가져

밀교신문   
입력 : 2019-02-26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

로터스희망미용센터 제9기 졸업식(5).JPG


(사)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 스님) 산하 로터스희망미용센터가 2월 11일 캄보디아 시엠립에서 제9기 교육생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지난해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총 9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 15명과 로터스월드 아동센터 원장 선문 스님, 로터스희망미용센터 직영 사회적기업 미용실 ‘L Beauty’ 안재훈 원장, 캄보디아 시엠립 노동부 부국장 분 쯔랍, 9기 졸업생 가족, 시엠립 지역 NGO단체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제9기 졸업생 15명 가운데 쯔람 소피아(CHHLAM SOPEAH)와 반 켐마(BAN KHEMA)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로터스희망미용센터에서 운영하는 사회적기업인 미용실 ‘L beauty’에 취업하였고, 나머지 9명 역시 취업연계프로그램을 통해 외부 미용실과 네일샵에 채용됐다.

 

로터스희망미용센터는 9기 졸업생 배출에 이어 오는 5월부터 제10기 교육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로터스희망미용센터는 교육생들이 받은 무상 교육의 혜택을 캄보디아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취지 아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미용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미용센터 강사와 교육생들은 현지 고아원, 빈민가, 시골학교 등을 방문하여 무료 미용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9기 졸업생 역시 고아원 2곳, 초등학교 8곳을 대상으로 651명에게 미용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