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동해레저스포츠 교육의 중심, 지역사회와 공감하고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스포츠전문 인재양성

밀교신문   
입력 : 2022-08-30  | 수정 : 2022-08-30
+ -

위덕대학교 건강스포츠학부

건강스포츠학부.jpg

 

위덕대학교 건강스포츠학부는 환동해레저스포츠 교육의 중심지로 지역사회와 공감하고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스포츠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변화하는 환경에 적시성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4차산업 중심 스포츠 신산업 분야의 요구에 부합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학생 중심 교육,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스포츠과학 전문인력양성’의 학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우수한 스포츠지도자 양성’, ‘학생중심 및 현장맞춤형 교육을 통한 취업 경쟁력 강화’, ‘인성과 리더십을 겸비하여 세상과 소통하는 스포츠전문가 육성’의 3대 학부 교육목표를 달성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스포츠학부는 레저스포츠전공과 평생체육지도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활스포츠지도사, 전문스포츠지도사, 운동처방사, 스포츠경영관리사 등 취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스포츠 관련 자격증 취득 관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LINC3.0 해양레저관광융합전공과 ULB융합전공을 운영하여 학부 학생들로 하여금 보다 전문화된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취업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시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종목별 스포츠동아리, 학습동아리, 창업동아리, 봉사동아리 등의 비교과교육과정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상을 통해 2011년 전국 4년제 체육계열 대학 108개교 중 취업률 1위(77.3%)에 선정되어 학부 교육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바 있으며, 현재에도 졸업생들이 다양한 스포츠산업분야에 진출하여 매해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운동부는 총 8개 종목(남ㆍ여자 축구, 볼링, 탁구, 남ㆍ여자 핸드볼, 검도, 육상, 태권도)을 운영하여 대한민국 엘리트 스포츠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스포츠 전문 교육에 활용되는 교육인프라는 매우 우수합니다. 다목적실내체육관(위덕스포츠센터)을 중심으로 인조잔디 축구장, 풋살장, 우레탄 육상트랙, 농구장, 게이트볼장, 클레이 테니스코트,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포함), GㆍX룸, 웨이트트레이닝 등의 시설과 첨단기자재를 갖춘 학부교육 전용강의실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전공교육과 스포츠실기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상과 같은 건강스포츠학부는 학생 중심ㆍ맞춤형 교육,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하여 지역사회 맞춤형 스포츠전문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가꾸어 나가는데 밑거름이 되고자 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함으로써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자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