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임용 및 보안전문가로 이끌어주는 체계적인 교육의 전당

밀교신문   
입력 : 2022-08-30 
+ -

위덕대학교 경찰정보보안학과


경찰정보보안학과 1.hwp.jpg


위덕대학교 경찰정보보안학과는 사이버수사 능력을 갖춘 경찰공무원의 양성과 선진 사회에서 중요한 분야인 정보보안 및 경호보안 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기술을 갖춘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2010년 개설되었다.


선진국으로의 진입에 발맞추어 국민의 유형 및 무형의 재산을 보호하는 필수 분야인 만큼, 경찰공무원 임용에 필요한 경찰 트랙과 정보보안 및 경호보안 분야의 실무능력을 위한 보안 트랙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조화롭게 융합하여 교과목을 구성하였다.


이러한 실무적인 교과과정을 통하여 경찰임용시험 준비뿐만 아니라, 경찰시험 가산점확보 및 보안분야 취업에 필요한 정보보안기사, 경비지도사, 컴퓨터활용능력, 유도 2단/4단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본 학과는 2019년부터 유도부전문동아리를 창단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매년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여 대학 및 학과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만 전국청소년유도선수권 대회, 청풍기 전국유도대회 등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5개 등의 성적을 거두었고, 여자 국가대표 및 남자 청소년국가대표에 선발되는 영광을 얻었다.


지난 5월 31일에는, 학업은 물론 정신력을 요구하는 유도 종목에 불교 진각종의 수행을 접목하여 시너지효과를 얻어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대학 및 종단 행사에 참여하여 선한 영향을 도모하기 위해 유도부 불교학생회를 창립하고, 24명의 유도부가 참여한 창립법회를 봉행하였다.


위덕대학교 경찰정보보안학과를 졸업한 후 취업할 수 있는 분야는 경찰 공무원 공채(순경), 경찰 사이버수사 경채(경장), 경찰 무도 경채(순경) 및 기업체 정보보안직, 군 보안 요원, 정보보호 관련기관, 경호보안업체, 무도 지도자, 생활스포츠지도자 등으로 다양하다.


위덕대학교에서 유일한 경찰 및 보안인력 양성 학과인 경찰정보보안학과는 글로벌 4차산업혁명 시대 선진국 사회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과정 및 교육여건을 시대에 맞게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실무인력 양성 및 취업에 특성화된 학과로 지역에서 앞서나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