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학생이 성공할 수 있는 학과! 나를 위한 배움의 학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취업 최강!

밀교신문   
입력 : 2022-08-30 
+ -

위덕대학교 항공호텔서비스학과


12면 에어부산 실습1.jpg



위덕대학교 항공호텔서비스학과는 명실상부 최고의 취업률을 지속하고 있는 최강 취업학과입니다. 한국교육개발원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 자료에 의하면 2021학년도 취업률은 약 74%로 코로나19 이전과 차이가 없는 높은 취업률입니다.

평범한 학생을 선발하여 취업성공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원동력에는 위덕대학교 항공호텔서비스학과의 특별한 교육특징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째,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덕대학교 항공호텔서비스학과이 교수진은 총 4명으로 아시아나항공출신이며 학과장을 맡고 있는 김순희교수는 객실서비스롤플레이, 보이스스피치트레이닝, 조직인간관계론 등을 강의하고 았고, 싱가폴항공출신의 홍세명교수는 서비스실무영어, 영어인터뷰실무, 서비스이미지메이킹 등을 강의합니다. 또한 동방항공 출신 이선민교수는 중국어기초 & 심화, 호텔서비스중국어회화, 항공기구조 및 안전실무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충청회계법인 호텔관광개발 부장 및 관광호텔업 등급심사 위원출신인 유창근교수는 관광학원론, 소비자행동론, 항공관광트랜드 분석 등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각 교수는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습득한  정확한 전문지식을 재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어 학생들이 현장감 있는 수업을 듣게 됩니다.


둘째, 현장적용 가능한 실습위주의 전공교과목을 다수 진행합니다.

 

서비스산업으로 취업진출이 높은  항공호텔서비스학과 학생들에게는 학교교육과 현장의 차이(gap)가 클 경우 적응이 어려울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대비해 항공호텔서비스학과에서는 실습 및 실무 위주의 전공교과과정을 다수 진행하여 학교교육과 현장의 차이(gap)를 최소화하는 교육특징으로 졸업생 및 재학생들의 항공호텔서비스학과 교수진들의 강의평가에 잇어 상당히 우수한 점수(평균 4,8 / 5점 만점)를 받고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스펙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상황에서도 2021학년도 취업률은 약 74%를 달성했습니다. 항공산업의 어려움 속에서도 졸업생들은 힐튼호텔, 아난티힐튼, 메리어트호텔, 그랜드 하얏트, 파라다이스호텔, 제주신화리조트 등 특급호텔과 인청국제공항, 인천공사, 제주공항, 현대제철,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미래에셋증권, 대구은행, 부산은행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하였습니다. 항공호텔서비스학과를 졸업하고서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한 이유는 재학시 현장 실습기회와 각종 자격증(항공예약발권, PMS호텔전산운용사, 바리스타자격증, 와인소믈리에자격증, SMAT-A,B,C, CS마스터자격증 등)취득에 학과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졸업 시 3개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졸업을 하게 되므로 다양한 분야로 지원 및 입사합격이 가능합니다.


넷째, 다양한 산업체와의 MOU입니다.

 

위덕대학교 항공호텔서비스학과는 에어부산, 메리어트호텔, 아난티힐튼, 파라다이스호텔, 블루원지조트, 포항라한호텔 등 항공사와 특급호텔 및 리조트와의 MOU협약을 맺어 학생들에게 실습의 기회와 특강 및 취업에 대한 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으로 승무원체험프로그램을 참가함으로써 미래 동기부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위덕대학교 항공호텔서비스학과는 재학생이 즐겁고, 미래가 기대되는 학과입니다. 평범한 자녀들의 불투명한 미래가 걱정된다면  위덕대학교 항공호텔서비스학과를 선택해주세요.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인재가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