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복지

조계종자원봉사단, 상반기 연합행사 개최

밀교신문   
입력 : 2019-02-28 
+ -

‘찬불가 마음치유 봉사단’ 발대식 등

조계종자원봉사단 9988백수연 (2).JPG


조계종자원봉사단(단장 보인 스님)은 2월 26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상반기 연합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자원봉사단장 보인 스님은 “자원봉사라는 것은 누가 시켜서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부처님의 자비와 이타행을 실천하는 것이다. 숭고하고 거룩하고, 자비로운 마음으로 모인 봉사자분들이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다”며 감사를 전했다.

사회복지기관과 병원, 공공기관 등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62개 팀의 조계종자원봉사단은 ‘팀장 임명식’을 통해 소속감과 사명감을 갖고 법인과 복지현장, 봉사단원들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봉사팀장 10명을 새롭게 맞이했다. 이어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발급한 자원봉사인증배지를 수여했다.

이와함께 ‘찬불가 마음치유 봉사단’의 발대식이 진행됐다.
지도법사 도영 스님은 “찬불가를 배우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재능을 나눠 삶을 향기롭게 만들기 위한 활동에 사람들의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매주 금요일 찬불가 연습을 하는 조계종자원봉사단 ‘찬불가동아리 울림’에서 시작한 찬불가 마음치유 봉사단은 약 4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송파노인요양센터 치매어르신들을 위한 음악치유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한편, 복지재단은 4월 42기 불교자원봉사교육과 5월 경락자원봉사교육을 개설한다. 문의 02-6334-2211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
 

찬불가 마음치유 자원봉사단 발대 및 찬불가시연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