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심인고-DMHS, 교육활동교류 MOU 체결

밀교신문   
입력 : 2018-12-10 
+ -

2면 심인고 mou (1).JPG

심인고등학교(교장 문정욱)는 11월 29일 오후 2시 심인고 교장실에서 대구남구지역 미군부대인 캠프워커 내의 중고등학교(이하 DMHS)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2018년 1월 DMHS의 프로젝트 수업박람회에 심인고 영어교사가 참가하면서 교류의 물꼬를 틔운 두 학교는 그간 4월, 10월 정기적인 수업 참관 및 참여, 5월 사제동행 체육의 날 행사, 10월 예술 융합 행사 등을 함께해 왔고 이러한 교류를 토대로 이번에 MOU의 결실을 맺게 됐다.


2017년 8월, 21세기 형태의 새로운 건물로 학교를 이전한 DMHS는 PBL(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중심으로 학습자 중심의 수업을 표방하고 있으며, 심인고는 2021년 새로운 부지(다사지역)로 이전함에 따라 DMHS의 시설 및 수업방식 등을 참관하고 21세기형 미래 학교에 대한 모델을 고민하면서부터 교류를 시작했다. 일반적인 국제교류는 외국의 한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특정한 기간 동안 내방 및 답방을 하는 방식이어서 다소 일회성의 성격을 가지지만 심인고-DMHS 국제교류는 상시적으로 연락하고 상호 방문한다는 점을 특색삼아 시기에 따라 탄력적으로 교과 및 비교과적인 활동을 공동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여겨진다.


앞으로 심인고는 DMHS와 5년 간 심인고와 DMHS 교원 및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수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문화·언어·역사·예술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미래형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목표로 내실 있는 교육 교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보배 기자 84beb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