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출판

불타는 마음을 해방시켜라

밀교신문   
입력 : 2018-10-08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

붓다마인드·앤드류 올렌즈키·박재용, 강병화 옮김·올리브그린·15,000원


001.jpg

욕망과 분노의 불교심리학이라는 부제가 붙은 붓다마인드’(앤드류 올렌즈키·박재용, 강병화 옮김·올리브그린)에는 탐욕과 분노, 그리고 무지로 불타오르는 마음, 욕망하고 분노하는 마음을 해방시켜서 평안한 마음으로 되돌아가자는 선언과도 같은 내용이 담겼다.

 

저자는 불교철학적이고 현상학적으로 사유하면서 붓다의 메시지는 어떤 의미인지, 마음의 근본문제가 무엇인지, 또 해결책은 무엇인지에 대한 그 일말을 제시하고 있다. 현대사회가 처한 문제를 불교이론과 수행을 통해 접근한다. 심리학을 빌려오고 현상학적 관점에 서서 우리를 제약하는 마음이 무엇인지, 그것이 어떻게 자동 반응적으로 작동하는지 설명하고 있다.

 

자신과 세상을 보는 방식을 바꾸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저자는)붓다의 통찰을 심리학적으로 잘 표현하면서도 섬세하고 짜임새 있는 단편 글들을 통해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특히 인간의 상태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만한 훌륭한 책이다.” ‘셀프컴패션:나를 위한 기도의 저자이자 마음챙김과 심리치료편집자인 크리스토퍼 거머의 서평이다.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이같이 극찬하고 있는 서평처럼 저자는 서문에서 여러분도 자신의 삶에서 마음챙김수행을 익힌다면 더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공유하게 되리라 믿는다라고 했다.